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사소한 실수를 하지 않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등록일 : 2021-04-08조회수 : 796

구분 : 간호직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경기도 간호직 공무원 경력채용 시험에 최종합격한 수강생입니다.

저는 작년 2020년 경력채용을 시작으로 처음 생물과 지역사회 공부했습니다.
작년에 도전할때는 직장 병행중이었기 때문에 위즈고시 특강만 수강을 했었고,
공부시간이 부족했던 터라 보기좋게 필기시험에서 떨어졌습니다.
그 뒤로 서울시를 목표로 생물 인강을 꾸준히 들으려고 했었는데
직장병행이 쉽지 않아서 퇴사 후 본격적으로 시작한것은 올해 1월부터 입니다.

<공부방법>
1월 한달동안 위즈고시 생물 기본, 심화반을 모두 1회씩 완강하고 그 당시 책은 각각 2회독씩 한 상태였습니다.
시험 공고 확인 후 문제풀이가 절대적으로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기출문제집, 유레카를 풀면서 모르고 이해가 안가는 부분만 오정식 교수님 강의를 찾아서 들었고, 오정식 교수님 카페에서 질문과 답변 찾아보고 카페를 많이 활용하면서 계속 반복해서 문제 풀이를 하려고 했습니다.
오정식 교수님 카페 모의고사, 학원 모의고사도 1번씩 봤었는데 점수가 너무 낮아서 우울했던 기억이 있었는데
문제가 많이 어렵게 나오는 편이라고 해서 의미를 부여하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시험까지 총 기본, 심화 기본서 각각 4회독씩, 기출문제집 3회독(3회독 이후에도 틀린문제 위주로 계속 반복해서 풀었습니다), 유레카 1회독했고, 문배생은 중간정도까지 보다가 양이 너무 많아서 포기했습니다ㅜㅜ

지역사회는 정현 교수님 강의가 꼼꼼하고 좋다고 후기를 읽었던 터라 강의를 모두 들을 생각으로 프리패스를 끊은 상태 였는데
경력채용 시험까지 강의를 모두 들을시간이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흔히 보시는 해설 잘되어있는 *뽀개기 기출 위주로 4회독을 했고, 추가로 정현교수님 기출문제집도 같이 병행하면서 부족한점이 없는지 확인하고 채워나가는 식으로 했습니다.
흔히 보시는 *뽀개기 문제집에 없는 문제가 3~4문제씩 정현교수님 기출문제집에서 있었기 때문에 그 부분을 보충해나가면서 회독하기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부분은 기본서를 찾아보면서 확인하려고 많이 노력했는데 시간이 부족해서 기본서를 완전히 통독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시험 일주일 전에 경채 특강에 있는 모의고사를 집에서 실전처럼 풀어보고 마킹까지 해보는 연습을 해보았습니다.
학교 다닐때도 마킹 실수를 한번도 해본적이 없는데 집에서 긴장이 없는채로 모의고사를 풀어보니 밀려쓰기도 하고, 마킹 실수를 연달아해서 실제 시험장에서는 이부분에 대해 실수가 없도록 매우 신경을 썼습니다.
이런 사소한 실수를 하지 않는것이 어쩌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위즈고시에서 올려주신 답안지 출력하셔서 실전처럼 연습해보는 것을 꼭 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본 합격수기는 2021년 경기도(경력경쟁) 간호직에 최종 합격하신 수험번호 50070030님께서 직접 보내주셨습니다.

- 욕설, 도배 등 주제와 관련 없는 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